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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트온,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혁신상품 부문 ‘향기마케팅’ 수상

새롭게 출시한 센트 브리즈와 친환경&비건 인증 받은 향기

-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혁신상품 부문 ‘향기마케팅’ 수상
- 고객사 맞춤 향기 컨설팅으로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시장 개척
- 2년 연속 혁신상품 부문 대상 수상

㈜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사)한국강소기업협회가 주최하는 ‘2023 제6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혁신상품 부문 향기마케팅으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오후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센트온은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센트온은 지난 2022년 제5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에서 혁신상품 부문 ‘도서테크-책소독기’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센트온은 냄새와 악취 등 단순 환경개선으로만 진행하던 향기마케팅에서, 고객사 맞춤 향기 컨설팅과 최고급 향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을 전개하며 향기마케팅 시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프리미엄 향기마케팅을 위해 센트온은 전문 조향진으로 구성된 향기연구소를 설립, 트렌디한 향기부터 고객사 맞춤 시그니처 향기까지 다양한 향기 개발 및 제품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디퓨저, 캔들, 룸스프레이 등 향기 제품도 함께 제작, 원스톱 토탈 향기솔루션을 구축하며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에서 독보적인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10월 센트테크 기기 센트 브리즈(Scent Breeze)를 출시한 센트온은, 향기마케팅의 대중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분사 시간 및 분사량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사이즈와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해 어느 공간에서도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센트 브리즈 전용 프리미엄 향기 에스비(SB)는 센트온 향기연구소에서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했으며, 특히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 인증은 물론 급부상하고 있는 트렌드인 비건 인증까지 함께 획득한 제품이다. 총 35종을 출시한 에스비는 더욱 세밀한 고객 타겟팅이 가능한 차별화된 향기로, 국내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제품 신고는 물론 국제향료협회(IFRA) 규정을 모두 준수하였다.

이뿐만 아니라 센트온은 한단계 더 진화한 향기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세종대 빅데이터연구팀과 공동으로 ‘AI 향기 추천 알고리즘’ 개발에 성공했으며, 최근에는 디지털 전환 전문기업 ‘그립’과 함께 스마트 빌딩, 매장, 클래스 등 다양한 공간에 AIoT 기술을 적용한 향기마케팅 서비스를 진행하기로 MOU를 체결하는 등 감성의 영역인 향기에 최첨단 기술을 접목한 향기마케팅의 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가 '제6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혁신상품 향기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앞으로도 센트온은 친환경, 비건 인증까지 고려한 프리미엄 향기를 개발하여 ESG 경영에 앞장설 것이며, 고객사가 만족하는 시그니처 향기 개발과 최상의 향기 서비스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또한 더욱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향기마케팅을 선보일 수 있도록 R&D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